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주식)

부자가 되는 습관들

by 149c 2019. 9. 21.

 

부자들이 절대 하지 않는 40가지 습관(다구치 도모타카 저)을 보면, 

Not to do list가 나와있습니다.

 

그 중에서 특히 와닿은 것들을 기억해보고, 제 나름대로 재해석해서 끄적거려 봅니다.

 

 

1. 자기 건강관리를 철저하게 한다.

 

원래 책에서는 아래와 같은 주제가 있습니다.

 

아침 식사를 거르지 않고, 저녁 8시 이후에는 음식을 먹지 않는다.

 

아침 공복은 위장 건강에도 좋지 않고, 

아침을 거르게 되면 점심을 폭식하게 되어 바람직 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또한 저녁 8시 이후의 식사는 살이 찌는 등 

 

결국은 부자가 되려면 자기 몸과 건강관리를 잘 해야된다라고 정리해볼 수 있겠네요.

 

 

2. 돈을 쓸 데는 쓴다.

 

부자들은 모으는 데에 인색한 것이 아니라,

적절히 투자를 할 줄 알아야 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 돈 보다 중요한 것이 있을 것인데,

그것은 바로 가치와 시간이라고 정리가 될 것 같네요.

 

우리 인생에서 부자든 빈자든 모두에게 공평하게 주어진 것은 "시간"입니다.

 

시간을 아끼고 그 시간에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면,

과감하게 투자할 줄 알아야 한다는 거네요.

 

 

3. 일은 이렇게 해라

 

어떻게?

 

  (1) 내가 가지고 있는 게 시간 밖에 없다면, 시간을 효율적으로 아껴쓰자.

 

      --> 습관적으로 업무를 진행하지 말고, 핵심을 파악해서 일을 한다.

 

  (2) 내가 못하는 일은 잘 하는 사람에게 "위임"해라.

 

  (3) 돈이 될만한 정보는 귀담아 듣는다.

 

  (4) 자격증이 밥 먹여주는 시대는 끝났다. 실력을 키워라.

 

  (5) 어떤 일이든지 계획을 세우고, 실행한다.

 

 

4. 대인관계

 

  (1) 관상은 많은 것을 말해준다.

 

     --> 첫 인상이 좋지 않은 사람은 역시나?

 

  (2) 자기 자랑이 심하고, 남 이야기 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멀리한다.

 

  (3) 새로운 만남을 두려워 하지 말자

 

 

 

5. 이런 사람은 연애 대상으로 고려하지 않는다.

 

   의존적인 사람, 부정적인 사람

 

 

 

댓글